- 유튜브
- 뮤직필드
- 마이웨이
- 중앙악기
- 악기바다
- 김일용아코연구원
- 古代文学 > 四大文学名著
- 古代文学
- 红楼梦
- 미인송마을
- 漢詩속으로
- 문학의만남
- 씨비리대지
- 이쁜편지지
- 만남의광장
- 코스모스화원
- 송교수중국어
- 동영상TV영상
- 한국네티즌본부
- 이석화색소폰
- 녹수청산
- 연변방송
- 마담의크스카페
- 커피향영상천국
- 마당발
- 중국어를배우자
- KBS우리말겨루기
- 장미가족포토샵
- 남한산성자연사랑
- 백천문학
- 여민락
- 트로트가요방
- 아코디언사랑
- 이철수아코디언
- 아코디언동호회
- 아코디언친구들
- 삼산종합사회복지관
- 하얀그리움
- 씨비리강토이야기
- 문학의만남
- 아코디언전문카페
- 아코디언초가삼간
- 아코디언유람선
- 강릉아코디언
- 구미아코디언
- 음악과영화
- 아코디언고향
- 원주아코디언
- 춘천아코디언
- 경주아코디언
- 대전아코디언
- 수원아코디언
- 천안아코디언
- 의미의공간
- 씨비리강통의이야기
- 삼산주민기자단
목록2024/11 (31)
읽고 쓰는 재미, 즐겁게 느껴 봐, 깨닫는 앎, 재미 쏠쏠해!
경제“올겨울 초미세먼지 역대급”…진짜 무서운 것은 ‘응축성 미세먼지’라는데 “올겨울 초미세먼지 역대급”…진짜 무서운 것은 ‘응축성 미세먼지’라는데 - 매일경제올겨울 초미세먼지 심할 전망 고기압성 순환 대기정체 때문 정부, 6차 계절관리제 발표에도 가스 형태로 찬공기 만나면 입자화 ‘응축성 미세먼지’ 관리체계는 미진www.mk.co.kr올겨울 초미세먼지 심할 전망고기압성 순환 대기정체 때문정부, 6차 계절관리제 발표에도가스 형태로 찬공기 만나면 입자화‘응축성 미세먼지’ 관리체계는 미진미세먼지로 인해 뿌옇게 보이는 서울 도심. [연합뉴스] 겨울철에 접어들면 추위 말고 또다른 불청객이 우리를 찾아온다. 바로 미세먼지다. 겨울에는 특히 미세먼지보다 더 강력한 초미세먼지가 위협을 떨친다. 난방 등으로 초미세먼지를..
부동산“건설업은 막노동 아닌가요?”...이러니 외국인들만 ‘와글와글’ “건설업은 막노동 아닌가요?”...이러니 외국인들만 ‘와글와글’ - 매일경제한국건설인정책연구원, 고교생 2천명 대상 조사 응답자 6%만 ‘건설분야 취업 희망’ 응답해www.mk.co.kr한국건설인정책연구원, 고교생 2천명 대상 조사응답자 6%만 ‘건설분야 취업 희망’ 응답해지난 5월 15일 새벽 서울 구로구 남구로역 인력시장에 구직자들이 모여 있는 모습. -사진출처 = 매일경제 DB] 고등학생과 대학생 가운데 소수의 인원만 건설업 취업을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적성 문제에 대해 안전사고가 자주 발생하고 근로 조건이 열악하다는 인식이 팽해서다.가뜩이나 중국인 등 외국인 노동자들이 침투한 향후 건설업 인력 수급에 더 부정적 영향이 우려..
사회“이러다 진짜 큰일난다”…한국 향해 경고 날린 일론 머스크, 무슨 일? “이러다 진짜 큰일난다”…한국 향해 경고 날린 일론 머스크, 무슨 일? - 매일경제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한국의 인구 감소 문제를 또 다시 언급했다. 27일(현지시각) 머스크는 자신의 엑스(옛 트위터)에 사진과 함께 “한국의 각 세대마다 3분의2가 사라질 것”이www.mk.co.kr사진 확대[사진출처=연합뉴스]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한국의 인구 감소 문제를 또 다시 언급했다.27일(현지시각) 머스크는 자신의 엑스(옛 트위터)에 사진과 함께 “한국의 각 세대마다 3분의2가 사라질 것”이라며 “인구 붕괴”라는 짧은 글을 게시했다.글과 함께 올라온 사진은 세계은행 자료를 기반으로 미국외교협회가 제작해..
사회“퇴근길도 몇시간 걸릴까 두렵다”…서울 20cm 폭설에 지하철·버스 증회 “퇴근길도 몇시간 걸릴까 두렵다”…서울 20cm 폭설에 지하철·버스 증회 - 매일경제새벽부터 많은 눈으로 도로 혼잡이 예상되면서 서울시는 출퇴근 시간대 지하철과 버스를 증회 운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에 따르면 지하철 2호선, 5~8호선을 대상으로 집중 배차시간을www.mk.co.kr사진 확대서울 전역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된 27일 오전 눈이 쌓인 서울 송파구 한 인도 옆을 버스가 지나가고 있다.[사진제공=연합뉴스]새벽부터 많은 눈으로 도로 혼잡이 예상되면서 서울시는 출퇴근 시간대 지하철과 버스를 증회 운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날 서울시에 따르면 지하철 2호선, 5~8호선을 대상으로 집중 배차시간을 늘려 출근시간 20..
경제 부동산‘63빌딩 높이’로 재건축 되는 압구정 현대…최고가 아파트 예약? ‘63빌딩 높이’로 재건축 되는 압구정 현대…최고가 아파트 예약?용적률 300% 2606세대로 재건축…서울시 도계위 소위서 정비계획 통과서초진흥, 857세대 아파트로 재탄생…성수전략정비구역, 9428세대 대단지 개발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아파트 일대가 최고www.munhwa.com압구정 현대아파트 전경. 뉴시스용적률 300% 2606세대로 재건축…서울시 도계위 소위서 정비계획 통과서초진흥, 857세대 아파트로 재탄생…성수전략정비구역, 9428세대 대단지 개발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현대아파트 일대가 최고 용적률 300% 2606세대로 재건축된다. 이 아파트가 준공된지 42년 만에 결정된 것으로, 여의도 63빌딩 높이(250m)의 ..
사회[속보] 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한숨 돌렸지만 ‘재판 5개’ 리스크 여전 [속보] 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한숨 돌렸지만 ‘재판 5개’ 리스크 여전 - 매일경제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1심 유죄 열흘만에 위증교사 혐의 무죄로 일단은 ‘위기탈출’ 총 5개 재판 따른 사법리스크는 여전 ‘일부 위증’ 유죄 김진성, 벌금 500만원 선고www.mk.co.kr공직선거법 위반 혐의 1심 유죄 열흘만에위증교사 혐의 무죄로 일단은 ‘위기탈출’총 5개 재판 따른 사법리스크는 여전‘일부 위증’ 유죄 김진성, 벌금 500만원 선고위증교사 혐의 무죄 선고를 받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서울 서초동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나온 후 차에 타기 전 의원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공동사진취재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문화“27세 남성과 15세 소녀의 정사”…외설 논란 일으켰던 이 작가의 책 [Books] “27세 남성과 15세 소녀의 정사”…외설 논란 일으켰던 이 작가의 책 [Books] - 매일경제“금지된 걸 똑똑히 드러내는 게 작가의 임무다” 27세 남성과 15세 소녀의 정사를 다룬 뒤라스www.mk.co.kr“금지된 걸 똑똑히 드러내는 게 작가의 임무다”27세 남성과 15세 소녀의 정사를 다룬 뒤라스1930년대, 15세 프랑스 소녀가 ‘식민지 베트남’에 도착한다. 가난한 부모를 따라나선 불가피한 이민길이었다.메콩강 배 위에서 소녀는 대자본가인 중국인 남성을 만난다. 남자는 약혼한 몸이었지만 둘은 연인이 된다. 27세 남성과 15세 소녀의 열애. 둘의 감정은 정사로 이어진다.프랑스 작가 마르그리트 뒤라스의 장편소..
사회“중국사람인줄 알았는데 확실히 달라”...제주에 역대 최대 몰린 ‘이 나라’ 관광객들 “중국사람인줄 알았는데 확실히 달라”...제주에 역대 최대 몰린 ‘이 나라’ 관광객들 - 매일올해 1~9월 12만명 이상 방문 일본 제치고 제2의 시장 급부상 겨울 겨냥 체험·실내 콘텐츠 호응www.mk.co.kr 올해 1~9월 12만명 이상 방문일본 제치고 제2의 시장 급부상겨울 겨냥 체험·실내 콘텐츠 호응사진 확대대만 현지 온·오프라인 여행사 관계자들이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제주 팸투어에 참여해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직접 체험했다.[제주관광공사 제공]제주를 찾는 대만 관광객들이 크게 늘고 있다. 전체 외국인 방문객 중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대만 관광객들의 제주행 수요를 더욱 끌어..
경제“입금 못해드려요” 고객 3천만원 입금 막은 우리은행, 왜? “입금 못해드려요” 고객 3천만원 입금 막은 우리은행, 왜? - 매일경제전액 현금 예금 수상히 여겨 보이스피싱 추가 피해 막아www.mk.co.kr“입금할 수 없습니다.”지난 21일 대전 용문역지점을 방문한 고객 A씨는 현금 입금을 거절당했다. 2985만원에 해당하는 거금이었다. 예대금리 마진으로 수익을 올리는 은행에서 수신의 주요 축인 예금을 마다하다니, 무슨 일일까. 사연은 이랬다. 해당 지점 예금팀 계장 B씨는 A씨가 창구에 건넨 현금이 모두 5만원 권이라는 점을 수상하게 여겼다. 모두 여러 은행에서 출금해 온 현금 다발이었다. A씨의 표정에는 쫓기는 듯한 불안감도 묻어 있었다.보이스피싱 [연합뉴스] “여러 은행에서 출금해서 현금을 가..
사회“무비자 허용인데 날벼락”…중국 간 한국인 입국 거부, 이유가? “무비자 허용인데 날벼락”…중국 간 한국인 입국 거부, 이유가? - 매일경제이달 8일부터 한국 일반여권 소지자가 중국에 ‘무비자’로 갈 수 있게 된 가운데 질병 등을 이유로 입국이 거부된 사례가 나오고 있어 외교당국이 주의를 당부했다. 19일 주중대사관에 따르면www.mk.co.kr[사진 제공 = 연합뉴스] 이달 8일부터 한국 일반여권 소지자가 중국에 ‘무비자’로 갈 수 있게 된 가운데 질병 등을 이유로 입국이 거부된 사례가 나오고 있어 외교당국이 주의를 당부했다.19일 주중대사관에 따르면 지난 15일 한 한국 국민이 중국에 입국하려다 결핵이 완치됐음을 중국 측에 입증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입국을 거부당했다.이 여행객은 수년 전 중국에서 ..
국제[영상] 하늘에서 현금이 ‘우수수’…크레인으로 돈 뿌린 남성의 정체 [영상] 하늘에서 현금이 ‘우수수’…크레인으로 돈 뿌린 남성의 정체 - 매일경제태국에서 한 사업가가 크레인을 이용해 돈을 뿌려 그야말로 ‘마른하늘에 돈벼락’이 떨어지는 일이 발생했다. 18일(현지시간) 베트남 매체 docnhanh에 따르면, 최근 태국 중부 수판부리주에 있는www.mk.co.kr사진 확대한 남성이 크레인을 타고 지폐를 뿌리고 있다. [사진 = 베트남 매체 docnhanh 캡처]태국에서 한 사업가가 크레인을 이용해 돈을 뿌려 그야말로 ‘마른하늘에 돈벼락’이 떨어지는 일이 발생했다. 18일(현지시간) 베트남 매체 docnhanh에 따르면, 최근 태국 중부 수판부리주에 있는 사원에서 한 사업가가 부처님께 공덕을 비는 의미로..
사회사건사고병원장이 '보험 사기단' 두목이었다...실손보험 수십억 챙긴 기막힌 수법 병원장이 ‘보험 사기단’ 두목이었다...실손보험 수십억 챙긴 기막힌 수법병원장이 보험 사기단 두목이었다...실손보험 수십억 챙긴 기막힌 수법www.chosun.com보험사기범 일당이 설립한 병원 내부. 경찰 조사 결과 줄기세포 시술실이 실제로는 성형수술실로 사용된 것으로 드러났다. /부산경찰청‘보험 사기’ 목적으로 병원을 차려 실손 보험금 수십억원을 빼돌린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이들에게 범죄단체 조직 혐의를 적용했다. 경찰 관계자는 “병원에 범죄단체 조직죄를 적용한 것은 처음”이라며 “병원을 범죄단체, 병원장을 두목으로 본 것”이라고 했다.부산경찰청 형사기동대는 범죄단체 조직, 보험 사기, 의료법 위반 등 혐의..